2단압축1단팽창 몰리에르선도에서 저단측 냉동효과 계산시 lee5240 2026년 03월 07일 12:56 공유 0 댓글 댓글 3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6년 03월 08일 01:18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질문하신 네모 박스의 식으로 구하는 것이 맞습니다.냉동효과에 대해서 제가 가지고 있는 냉동서적 6권에서 모두 확인한 내용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lee5240 2026년 03월 08일 01:24 답변 감사합니다 0 lee5240 2026년 03월 24일 11:01 교수님이 알려주신 냉동서적 중에서 보고싶은 냉동공학 책을 보니응축냉매 1kg 중 증발기로 가는 비율을 구해서 냉동효과를 계산하네요냉동효과의 정의 [ 냉매 1kg이 증발기에서 증발되는 열량 ] 에서냉매란 응축 냉매 즉, 전체 냉매량을 의미하는 것으로 받아들이면 될거 같네요.그 외의 냉동공학 서적에서 구체적인 것들은 너무 어려워서 패스했습니다.그 이상의 것들은 냉동을 전문으로 공부하시는 분들이 보셔야 할 듯….기사자격증 목적으로 공부하는 이들에게는 너무 어려운 내용인 거 같습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질문하신 네모 박스의 식으로 구하는 것이 맞습니다.
냉동효과에 대해서 제가 가지고 있는 냉동서적 6권에서 모두 확인한 내용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답변 감사합니다
교수님이 알려주신 냉동서적 중에서 보고싶은 냉동공학 책을 보니
응축냉매 1kg 중 증발기로 가는 비율을 구해서 냉동효과를 계산하네요
냉동효과의 정의 [ 냉매 1kg이 증발기에서 증발되는 열량 ] 에서
냉매란 응축 냉매 즉, 전체 냉매량을 의미하는 것으로 받아들이면 될거 같네요.
그 외의 냉동공학 서적에서 구체적인 것들은 너무 어려워서 패스했습니다.
그 이상의 것들은 냉동을 전문으로 공부하시는 분들이 보셔야 할 듯….
기사자격증 목적으로 공부하는 이들에게는 너무 어려운 내용인 거 같습니다.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