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년도 1회차 4번 mbd92 2026년 03월 07일 14:49 공유 대수평균온도차에서 냉수입구온도는 공기온도 2차측에 위치하는데 왜 증기온수는 증기온도 1차측에 위치해야 하는지 그림을 봐도 기준을 모르겠습니다.부탁드립니다.꾸벅!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6년 03월 08일 01:56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증기는 열교환기에서 증기온도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잠열을 방출하고 응축되므로 103℃로 일정합니다.온수는 열교환기에 60℃로 들어가서 70℃로 나오게 됩니다.증기의 응축온도가 일정하므로 온수의 들어가는 위치가 어디이든 대수평균온도차는 같습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증기는 열교환기에서 증기온도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잠열을 방출하고 응축되므로 103℃로 일정합니다.
온수는 열교환기에 60℃로 들어가서 70℃로 나오게 됩니다.
증기의 응축온도가 일정하므로 온수의 들어가는 위치가 어디이든 대수평균온도차는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