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년도 1회차 4번

대수평균온도차에서 냉수입구온도는 공기온도 2차측에 위치하는데 왜 증기온수는 증기온도 1차측에 위치해야 하는지 그림을 봐도 기준을 모르겠습니다.

부탁드립니다.

꾸벅!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증기는 열교환기에서 증기온도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잠열을 방출하고 응축되므로 103℃로 일정합니다.

    온수는 열교환기에  60℃로 들어가서 70℃로 나오게 됩니다.

    증기의 응축온도가 일정하므로  온수의 들어가는 위치가 어디이든 대수평균온도차는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