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단압축기에서 냉동효과 구하기 관련 질문 올립니다 교수님!!

냉동효과의 정의를 보면 냉동효과를 총냉매순환량으로 나눠줘야 한다는 말은 안나오고 

 증발기에서 냉매 1kg이 뺏어오는 열량 이라고 나오는데요.

교수님이 풀이를 보면 다단압축 사이클의 냉동효과를 구할때 냉동능력을 총냉매 순환량(고단냉매순환량) 으로 나눠주시더라고요.

제가 수년간 알고있던 지식과 너무 달라서 너무 혼동이 와서요.

교수님이 그렇다고 하니 당연히 맞겠지만요. AI(제미나이) 에거 물어봐도 다단압축에서 냉동효과는 단단압축과 마찬가지로 냉동능력을 저단냉매순환량으로 나눠야 한다고 나오고 네이버 그어디를 찾아봐도 이렇게 나오고 있습니다.   혹시 어느책에 교수님이 설명하신 내용이 나오는지 알수 있나요?  아무리 찾아봐도 안나오네요.

교수님을 못믿어서가 아니라.  지금 너무 혼동되서 이번기회에 확실히 하고 싶어서 그렇습니다.

죄송합니다 교수님!!

25년2회차 시험에서 제가 59점으로 낙방했는데 혹시 이거 때문에 떨어진 것인지요? 아니면 기존에 냉동효과 구했던 방법도 맞게 해준건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2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2단압축 1단팽창 사이클의 냉동효과에 대하여 설술된 책

      1) 냉동공학(홍성은 저) 83p ,162p, 164p

      2)보고싶은 냉동공학(최상곤,홍성은 공저)  176p, 177p, 180p, 182p

    2. 2단압축 2단팽창 사이클의 냉동효과에 대하여 서술된 책

     1) 냉동공학(홍성은 저) 83p ,166p, 167p, 170p

     2)보고싶은 냉동공학(최상곤,홍성은 공저)  198p, 201p, 202p(

     3) 완성냉동공학(오후규, 오종탁,손창효 공저)  181p,184p

     4) 설비공학편람(대한설비공학회)  제2권 냉동  1.1-8p 1.1-9p 1.1-11p

    감사합니다.

    임재기

    0
  • 답변 감사드립니다 교수님!!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