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3회7번

실내 총 손실열량과 외기로부터 침입되는 열량 이라는 말의 의미를 잘 모르겠습니다 

어떻게 Qh QL이 되는것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비슷한 문제가 나오면 Qh QL에 해당하는 값을 어떻게 정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히트펌프에서 QH는 실내 총 손실열량을 보충하기 위해 실내로 보내주는 열량입니다.

    QL은  실내에 열량 QH를 보내주기 위해 외기로 부터 얻은(흡열한) 열량 입니다.

    그런데 문제에서 외기로부터 침입된 열량이라고  표현이 되어 있어서 혼동이 된 것입니다.

    일반적인 표현은 외기로 부터 흡열한(얻은) 열량이라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