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3회7번 may0319 2026년 03월 09일 07:06 공유 실내 총 손실열량과 외기로부터 침입되는 열량 이라는 말의 의미를 잘 모르겠습니다 어떻게 Qh QL이 되는것인지 잘 모르겠습니다비슷한 문제가 나오면 Qh QL에 해당하는 값을 어떻게 정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6년 03월 10일 02:43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히트펌프에서 QH는 실내 총 손실열량을 보충하기 위해 실내로 보내주는 열량입니다.QL은 실내에 열량 QH를 보내주기 위해 외기로 부터 얻은(흡열한) 열량 입니다.그런데 문제에서 외기로부터 침입된 열량이라고 표현이 되어 있어서 혼동이 된 것입니다.일반적인 표현은 외기로 부터 흡열한(얻은) 열량이라고 표현하고 있습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히트펌프에서 QH는 실내 총 손실열량을 보충하기 위해 실내로 보내주는 열량입니다.
QL은 실내에 열량 QH를 보내주기 위해 외기로 부터 얻은(흡열한) 열량 입니다.
그런데 문제에서 외기로부터 침입된 열량이라고 표현이 되어 있어서 혼동이 된 것입니다.
일반적인 표현은 외기로 부터 흡열한(얻은) 열량이라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