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1회4번

실내냉방 잠열부하구할때, x1과 x2를 읽고 차를 구하는 과정에서 x1은 제눈에 아무리 읽어도0.01보다 아래로는 보이지 않아서, x= 0.01 x2는 풀이와 같이 0.009로 일고 계산하면 최종답이 5.002kW로 x1을 0.0099로 읽은 풀이와 오차가 심하게 발생합니다(0.0099로 읽은 풀이답은 4.501kW). 어떡해야할까요.. 0.0001 차이가 이렇게 오차가 커지네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선도를 그리는 사람마다 정확도가 다를 수 밖에 없고 선도에서 값을 읽는 것 또한 사람마다 

    오차가 발생할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선도를 여러번 그려보고 값을 읽어보는 연습을 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값을 읽어서 답을 써야 하는 문제의 경우는 너무 터무니 없는 경우가 아니면,

    어느정도의 오차는 정답으로 인정한다고 합니다.

    정답인정 오차 범위에 대해서는 공식적으로 발표된 것이 없습니다.

    다만 선도가 어느정도 정확하게 그려졌다면 선도에서 읽은 값이 약간의 오차가 있더라도 

    그것으로 구한 결과도 정답으로 인정될 것입니다.

    너무 염려 마시고 시험장에서 긴장하지 않을 수 있도록 선도를 많이 그려보시고 

    값을 읽는 것도 여러번 연습하시면 좋은 결과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1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