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년 3회차 pakws123 2026년 03월 09일 09:13 공유 냉각관의 외표면적 구할때 온도차를 왜 브라인 평균온도에서 냉매 증발온도를 뺴나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6년 03월 10일 03:01 (편집된 시간 2026년 03월 10일 03:01)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냉동공학 및 공기조화에서 열량은 절대값으로 구하고 있습니다.따라서 열량 계산에서는 높은 온도에서 낮은 온도를 빼는 것입니다.이 문제에서는 브라인 평균온도가 높고 냉매 증발온도가 낮아서 그런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냉동공학 및 공기조화에서 열량은 절대값으로 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열량 계산에서는 높은 온도에서 낮은 온도를 빼는 것입니다.
이 문제에서는 브라인 평균온도가 높고 냉매 증발온도가 낮아서 그런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