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년 1회 8번

난방시 실내기로 들어가는 것과 나가는 것을 둘 중 어떻게 알 수 있는건가요? 저는 실내기(응축기) 다음 팽창밸브가 있으니 그 부분으로 나와서 증발기 쪽 팽창밸브쪽으로 들어가겠다라고 생각을 했었는데 수업 중 응축기 다음 팽창밸브로는 지나면 안된다고 하셔서  입구 출구를 어떻게 판단해야하는지 헷갈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팽창밸브는 증발기로 들어가는 방향으로만 냉매가 흐를 수 있습니다.

    즉, 역방향으로는 냉매가 흐르지 못합니다.

    따라서  냉매가 역방향으로 흐르게 하기 위해서 팽창밸브 밑에 바이패스배관(체크밸브 설치된 배관)을 

    설치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