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5년 1회 문제 8번 관련 질문입니다.

1. 압축효율이 주어지는 경우, Gh/Gl의 비가 항상 h2'(실제 압축기 출구 엔탈피)-h8/(h3-h6)가 되는 것인지요?

2. 냉매량 자체는 이론, 실제와 관계없이 동일하다고 가정하고 푸는건지요?

3. 체적효율은 흡입 냉매량을 결정하는 효율이므로 유량 계산에 반영되고, 동력 손실을 나타내는 효율이 아니기 때문에 실제 소요동력 계산식에는 포함되지 않는다고 이해하면 되는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이 문제의 경우 실제 냉동능력이 주어졌기 때문에 실제 냉매량을 가지고 피스톤 배출량을

        계산해야 하므로 실제 압축기 출구 엔탈피 값인 h2'를 적용해야 합니다.

        질문하신 것처럼 압축효율이 주어지는 경우, Gh/Gl의 비를   계산할 때  일반적으로는

         h2'(실제 압축기 출구 엔탈피)-h8/(h3-h6)가 되지만  항상 그렇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시험에 나오는 문제의 요구조건을 보시고 판단해야 합니다. 

    2. 냉매 질량이  동일해도  이론 피스톤 배출량 과 실제 피스톤 배출량은 달라집니다.

        또한  이론 피스톤 배출량을 비체적으로 나누면  이론 냉매질량이 되고,

        실제 피스톤 배출량을 비체적으로 나누면 실제 냉매질랭이 되는 것입니다.

    3. 체적효율은 흡입 냉매량을 결정하는 효율이므로 유량 계산에 반영되고, 동력 손실을 나타내는 

        효율이 아니기 때문에 실제 소요동력 계산식에는 포함되지 않는 것이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