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15년 3회 4번 질문입니다.

냉각코일 출구 엔탈피 구할 때 냉수량은 L단위로 나와있는데 급기 풍량은 세제곱미터 단위이니까 계산할 때  단위를 세제곱미터로  바꿔줘야 하는 것 아닌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물과 공기의 단위를 질량단위인 kg으로 맞춰준 것입니다.

    물의 밀도가 1kg/L 이므로  문제에서 주어진 냉수1.4L/s 는 1.4kg/s 가 되는 것이며

    공기의 풍량은 6000m³/h 이므로  공기의 밀도 1.2kg/m³을 곱하여 질량으로 바꿔준 것입니다.

    따라서 냉수와 공기 모두를 질량으로 바꿔준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