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5월 2번 may0319 2026년 03월 11일 14:00 공유 이 문제에서 외기부하는 현열로 구했는데 20년 7월 12번 외기부하는 전열로 문제를 구했습니다 왜 다르게 구햇는지 궁금합니다 문제에서 주어진 것이 제한적이라 현열로만 구한것인가요?구할 수 있다면 전열로 외기부하를 구하는 것이 맞는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Permanently deleted user 2026년 03월 12일 08:34 (편집된 시간 2026년 03월 12일 08:35)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문제에서 엔탈피 값이 주어지지 않아서 전열량을 구할 수 없습니다.따라서 주어진 온도로만 구할 수 밖에 없어서 현열량만 구하게 된 것입니다.만약 엔탈피값이 주어지면 전열량을 구하는 것이 맞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문제에서 엔탈피 값이 주어지지 않아서 전열량을 구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주어진 온도로만 구할 수 밖에 없어서 현열량만 구하게 된 것입니다.
만약 엔탈피값이 주어지면 전열량을 구하는 것이 맞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