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가스 제상방식 질문 nm5781 2026년 03월 12일 03:00 공유 안녕하세요 2026 공냉기 실기1 교재의 237,238page 문제 22번과 23번 각각의 핫가스 제상방식에서 수액기 출구 밸브를 닫는 순서가 약간의 차이가 있어보이는데 둘다 맞는걸까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Permanently deleted user 2026년 03월 12일 08:47 (편집된 시간 2026년 03월 12일 08:53)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둘다 맞는 것입니다.다만, 237p 의 경우는 제상으로 액화된 냉매를 2증발기로 쉽게 보내기 위해 수액기 출구배관을 비게 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일정 시간동안 2증발기에 냉매가 들어가지 못하는 결과가 생기게 됩니다.그렇지만 1증발기에서 제상한 냉매액이 2증발기로 쉽게 보낼수 있는 것입니다.238p의 경우는 증발기1을 제상하면서 증발기 2도 정상적으로 가동하는데 우선순위를둔 제상순서 입니다. 제상후 냉매액을 증발기 2로 보낼 때 수액기 출구배관에 냉매가 들어 있으므로 아무래도제상된 냉매액을 제2증발기로 보내는 데 조금은 방해가 됩니다. 그러나 이것도 조금 방해를 받는다는 것이지 안되는 것이 아닙니다.따라서 둘 다 제상에는 문제가 없습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둘다 맞는 것입니다.
다만, 237p 의 경우는 제상으로 액화된 냉매를 2증발기로 쉽게 보내기 위해
수액기 출구배관을 비게 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일정 시간동안 2증발기에 냉매가 들어가지 못하는 결과가 생기게 됩니다.
그렇지만 1증발기에서 제상한 냉매액이 2증발기로 쉽게 보낼수 있는 것입니다.
238p의 경우는 증발기1을 제상하면서 증발기 2도 정상적으로 가동하는데 우선순위를
둔 제상순서 입니다.
제상후 냉매액을 증발기 2로 보낼 때 수액기 출구배관에 냉매가 들어 있으므로 아무래도
제상된 냉매액을 제2증발기로 보내는 데 조금은 방해가 됩니다.
그러나 이것도 조금 방해를 받는다는 것이지 안되는 것이 아닙니다.
따라서 둘 다 제상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