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선도 현열비 작도 관련 질문 wptjs46 2026년 03월 12일 04:24 공유 안녕하세요 교수님.현열비는 실내점을 기준으로 작도하는게 맞는지요?취출점에서 작도하는건 틀린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Permanently deleted user 2026년 03월 12일 09:01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시험문제에 나오는 현열비는 실내부를 가지고 계산하는 현열비 이므로현열비선는 실내점과 취출점사이를 잇는 선이 됩니다.따라서 현열비를 그을 때 취출점에서 부터 그어도 되고, 실내점에서 부터 그어도 됩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시험문제에 나오는 현열비는 실내부를 가지고 계산하는 현열비 이므로
현열비선는 실내점과 취출점사이를 잇는 선이 됩니다.
따라서 현열비를 그을 때 취출점에서 부터 그어도 되고, 실내점에서 부터 그어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