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 2회 9번 질문입니다
저항손실이 가장 큰 경로가 abehi 인 점은 이해가 갑니다
근데 곡관덕트 손실을 구할 때 ab, be, eh만 구하고 hi는 고려하지 않은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0
저항손실이 가장 큰 경로가 abehi 인 점은 이해가 갑니다
근데 곡관덕트 손실을 구할 때 ab, be, eh만 구하고 hi는 고려하지 않은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h부에 대한 곡관손실을 구하기 위해 먼저 e-h구간의 덕트지름을 구해보면
e-h구간의 풍량이 2000이므로 지름은 360mm(=0.36m) 입니다.
따라서 h부의 손실은 지름의 10배이므로 0.36x10 입니다.
만약 h-i 풍량으로 또 적용하면 이중으로 적용하는 것이 됩니다.
곡관이나 분기부 손실은 특별한 말이 없으면 일반적으로 덕트 입구쪽 지름(큰 지름)을 적용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