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 2회 9번 질문입니다

저항손실이 가장 큰 경로가 abehi 인 점은 이해가 갑니다 

근데 곡관덕트 손실을 구할 때  ab, be, eh만 구하고 hi는 고려하지 않은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h부에 대한 곡관손실을 구하기 위해  먼저 e-h구간의 덕트지름을 구해보면  

    e-h구간의  풍량이  2000이므로 지름은 360mm(=0.36m) 입니다. 

    따라서 h부의 손실은 지름의 10배이므로 0.36x10 입니다.

    만약  h-i 풍량으로 또 적용하면 이중으로 적용하는 것이 됩니다.

    곡관이나 분기부 손실은 특별한 말이 없으면  일반적으로 덕트 입구쪽 지름(큰 지름)을 적용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