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시험 asdf3048 2026년 03월 12일 13:32 공유 실기 시험이 한달 채 남지 않았습니다. 제가 현재 군인이라 저녁 9시 30분 이후에는 핸드폰을 제출하여 강의를 듣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 속에서 이론 강의를 듣는 것이 아니라 기출만 푸는 전략으로 접근해도 되는지 여쭙고 싶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Permanently deleted user 2026년 03월 13일 06:35 (편집된 시간 2026년 03월 13일 06:38)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이론에 대한 지식이 어느정도 있다면 기출문제를 많이 풀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그러나 이론적인 기초가 없이 기출문제만 반복하는 것은 시험장에서 문제가 약간의 변형만 있어도 풀지 못할 수 있습니다.제가 질문 하신 분의 공조냉동에 대한 기본 지식 상태를 알지 못하기 때문에 확답을 드릴 수 없습니다.즉, 기출문제를 푸는 과정에서 공식이 사용되는 이유를 정확히 논리적으로 이해 되는 경우는 기출문제만풀어도 됩니다.그렇지 않고 기출문제를 풀 때 논리적으로 이해되지 않는 공식을 계속해서 외우는 정도라면 시간 낭비 일 수 있습니다. 물론 합격하는 수도 있습니다.제 생각으로는 본인의 사정을 말씀 드리고 최대한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하시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이론에 대한 지식이 어느정도 있다면 기출문제를 많이 풀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러나 이론적인 기초가 없이 기출문제만 반복하는 것은 시험장에서 문제가 약간의 변형만
있어도 풀지 못할 수 있습니다.
제가 질문 하신 분의 공조냉동에 대한 기본 지식 상태를 알지 못하기 때문에 확답을 드릴 수 없습니다.
즉, 기출문제를 푸는 과정에서 공식이 사용되는 이유를 정확히 논리적으로 이해 되는 경우는 기출문제만
풀어도 됩니다.
그렇지 않고 기출문제를 풀 때 논리적으로 이해되지 않는 공식을 계속해서 외우는 정도라면 시간 낭비
일 수 있습니다. 물론 합격하는 수도 있습니다.
제 생각으로는 본인의 사정을 말씀 드리고 최대한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하시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