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 3회 3번

p1= p2+dp +p3라고 식을 작성했는데 압력이 위아래가 같으면 냉매가 증발기로 흘러가지 않는데 증발기로 흘러 들어간 것은 문제에서 이 조건에서 작동한다고 해서 그런건가요? 그럼 작동하지 않을때는 균형을 이루기 위해 어떤 압력만 존재하나요?

작동 함 : p1= 고압 냉매액 들어오면서 생기는  압력 + 스프링 압력 

작동 안함 스프링 압력만 있나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P1이 500kPa 일 때 까지는 냉매가 증발기로 들어가지 않겠지만 500을 조금이라고 초과하는 

    순간부터 밸브가 열려서 냉매가 증발기로 들어간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P1이 다시 500kPa이 되는 순간  밸브가 닫혀서 냉매가 증발기로 들어가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1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