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냉동 실기- 풀이과정 작성 관련 질문 ggg64249 2026년 03월 13일 04:56 공유 풀이과정에서는 순환수 가습으로 인해 등엔탈피선을 적용하여 h5 와 h4가 비슷하다는 기호를 썼는데여기서 비슷하다는 의미의 기호 말고같다는 의미로 ‘=’ 기호를 써도 되는지, 등호 기호를 사용하면 감점을 당하는건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Permanently deleted user 2026년 03월 13일 08:47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실제시험에서는 질문하신대로 써도 정답이 된다고 판단됩니다.그러나 시험에서는 h5=h4 이므로 라는 표현은 쓰지 않아도 됩니다. 3째줄에 있는 qh = -------------- = 39.78kW 만 쓰면 됩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실제시험에서는 질문하신대로 써도 정답이 된다고 판단됩니다.
그러나 시험에서는 h5=h4 이므로 라는 표현은 쓰지 않아도 됩니다.
3째줄에 있는 qh = -------------- = 39.78kW 만 쓰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