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회 12번 질문입니다 saewon17 2026년 03월 13일 05:50 공유 고단측 실제 피스톤 배출량: 고단측 냉매량*비체적임을 알고있습니다. 혹시 고단측 이론 피스톤 배출량: 고단측 이론 냉매량*비체적 으로 알고있어도 괜찮을까요 여지껏 이론 피스톤 배출량은 모두 파이/4~~로 구해오거나 위 실제식에서 체적효율로 구해왔기 때문에 헷갈리네요 그저 이 문제에서 체적효율과 비체적이 안주어져서 무시했기에 실제피스톤/이론피스톤:실제냉매량/이론냉매량이 성립이 되는지 의문입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Permanently deleted user 2026년 03월 13일 09:09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먼저 아셔야 하는 것은 1.배출량 또는 냉매량의 단위는 체적(m³)단위 또는 질량(kg)단위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질량=체적x밀도 또는 질량=체적/비체적 입니다. 따라서 비체적의 적용여부는 단위환산을 위한 것입니다.2.이론 피스톤 배출량을 파이/4~~로 구하신 것은 맞습니다. 다만 이때 구한 값의 단위는 체적(m³) 단위 인 것입니다.3. 실제피스톤/이론피스톤= 실제냉매량/이론냉매량이 성립됩니다. (실제피스톤/비체적)=실제냉매량 이고, (이론피스톤/비체적)= 이론냉매량 입니다. 따라서 (실제피스톤/비체적) / (이론피스톤/비체적) = 실제냉매량 / 이론냉매량 이 됩니다.왼쪽항에서 분모 분자의 비체적은 같은 값이므로 서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그러므로 (실제피스톤) / (이론피스톤) = 실제냉매량 / 이론냉매량 이 되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먼저 아셔야 하는 것은
1.배출량 또는 냉매량의 단위는 체적(m³)단위 또는 질량(kg)단위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질량=체적x밀도 또는 질량=체적/비체적 입니다.
따라서 비체적의 적용여부는 단위환산을 위한 것입니다.
2.이론 피스톤 배출량을 파이/4~~로 구하신 것은 맞습니다.
다만 이때 구한 값의 단위는 체적(m³) 단위 인 것입니다.
3. 실제피스톤/이론피스톤= 실제냉매량/이론냉매량이 성립됩니다.
(실제피스톤/비체적)=실제냉매량 이고, (이론피스톤/비체적)= 이론냉매량 입니다.
따라서 (실제피스톤/비체적) / (이론피스톤/비체적) = 실제냉매량 / 이론냉매량 이 됩니다.
왼쪽항에서 분모 분자의 비체적은 같은 값이므로 서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실제피스톤) / (이론피스톤) = 실제냉매량 / 이론냉매량 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