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냉동 실기 part1. 3장 출제예상문제 13번 질문 ggg64249 2026년 03월 13일 06:08 공유 13번 문제에서 1의 공기상태 t1 = 25도, 절대습도 x1 = 0.022kg/kg’ 라고 주어져있는데, 이러한 공기상태는 습공기선도상에서 포화선 아래에 있지 않은 공기상태인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Permanently deleted user 2026년 03월 13일 09:55 (편집된 시간 2026년 03월 13일 09:58)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이문제는 2004년3회3번 문제의 t1=35℃ 인 것을 온도만 25℃로 바꾸어 출제한 것입니다.질문하신 것처럼 공기선도에 나타낼 수 없는 상태점 임에도 풀이 그림에 1점을 공기선도에 표현한것은 혼합공기의 의미를 설명하기 위한 것입니다.이 문제는 혼합공기의 상태점 값을 구할 수 있는지 묻는 문제이므로 문제로는 잘못되었다고 볼 수 없습니다.즉, 만약에 t1=25℃이고, 절대습도가 0.022라고 가정한다면 혼합 절대습도는 어떻게 되느냐는 문제인 것입니다. 따라서 문제 자체가 잘못된 것은 아닌 것입니다.이 문제와 같은 문제가 15년2회8번 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이문제는 2004년3회3번 문제의 t1=35℃ 인 것을 온도만 25℃로 바꾸어 출제한 것입니다.
질문하신 것처럼 공기선도에 나타낼 수 없는 상태점 임에도 풀이 그림에 1점을 공기선도에 표현한
것은 혼합공기의 의미를 설명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 문제는 혼합공기의 상태점 값을 구할 수 있는지 묻는 문제이므로 문제로는 잘못되었다고 볼 수
없습니다.
즉, 만약에 t1=25℃이고, 절대습도가 0.022라고 가정한다면 혼합 절대습도는 어떻게 되느냐
는 문제인 것입니다. 따라서 문제 자체가 잘못된 것은 아닌 것입니다.
이 문제와 같은 문제가 15년2회8번 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