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7월 1번문제 y2k1381 2026년 03월 13일 07:46 공유 답변을 보니까 5번 외기부하 구할때 엔탈피차로 해야한다고 나와있는데 이유가 전열부하는 온도로 구하면 안되서 엔탈피로 구해야한다고 알고있습니다 근데 실내풍량구할때 어차피 전부하에서 실내잠열부하 빼줬기때문에 현열이라고 봐도 되는거 아닌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Permanently deleted user 2026년 03월 14일 12:48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풍량은 전열부하로 구할 수도 있고 현열부하로 구할 수도 있으며 풍량은 동일하게계산됩니다.따라서 풍량을 어떤 부하로 구했든 외기부하는 전열부하 이므로 엔탈피차로 구해야 합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풍량은 전열부하로 구할 수도 있고 현열부하로 구할 수도 있으며 풍량은 동일하게
계산됩니다.
따라서 풍량을 어떤 부하로 구했든 외기부하는 전열부하 이므로 엔탈피차로 구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