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 1회 6번

전양정 구하는 부분이 이해가 가지않습니다 (단위)

실양정 2m

배관손실수두 200+100m

기기,노즐 9/0.03m 이렇게 해서 풀었습니다  단위를 m로 통일하고자 했습니다

풀이과정에서는 배관손실 수두에 0.03 mAq/m 를 곱해서 단위를 통일 시켜주신다고 했는데 

그럼 실얄정은 항상 단위가 mAq 인가요?

mAq랑 m가 같은거라고 하셨는데 왜 통일시켜야 하는지도 궁금합니다

저는 m(Aq) 이정도로만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이 부분이 헷갈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mAq : 물의 높이(m)를 의미합니다.  즉, 2mAq = 물의 높이(수두)가 2m 라는 것입니다.

    2.배관손실수두 =  배관길이 x 배관의 단위 길이당 자항 입니다.

     즉, (200m+100m) x 0.03mAq/m = 9mAq 입니다.

    3. 따라서 이 문제의 전양정 = 2 + 9 + 9 = 20mAq ( = 수두20m) 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