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부하 중 조명부하 계산시

조명부하 계산시에 형광등인 경우 무조건 1.2를 곱해야 하나요?

지인 말로는 예전에는 형광등 부하인 경우 무조건 1.2를 곱했지만

요즘에는 형광등 안정기가 발열되지 않는것도 나와서 1.2를 곱하지 않고

지문 중에 형광등계수나 조명계수가 주어질 때만 반영하는게 맞다고 하는데요

형광등계수가 지문에 없으면 별도로 형광등계수를 부하계산시 적용하지 않아도 되는걸까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문제에서 아무런 말이 없으면 계수 1.2를 적용하는 것이 맞습니다.

    그러나 최근의 시험문제에서는 형광등 계수를 어떻게 하라고 구체적으로 출제되고 있습니다.

    즉, 안정기 계수를 적용하지 말라고 나오든지, 계수를 1.2 또는 1.25로 하라고 나오든지 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