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회 2번 질문입니다. lee89408 2026년 03월 13일 13:55 공유 가.급기량을 임의의 정압비열(1.0 or 1.01)과 온도로 구했는데 1,4점의 엔탈피와 실내부하(현열+잠열)로 구하면 안될까요? 0 댓글 댓글 2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Permanently deleted user 2026년 03월 14일 13:48 (편집된 시간 2026년 03월 14일 13:50)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강의에서 여러번 말씀드린 내용입니다.풍량은 현열부하로 구할 수 도 있고 전열부하로 구할 수도 있습니다.다만 일반적으로는 현열부하로 풍량을 구하고 있으므로 채점관들도 익숙한 현열부하로 구하는 것이 좋다고 말씀드렸습니다.그러나 전열부하로 구해도 정답처리 됩니다.현열부하로 구한 값과 전열부하로 구한 값이 차이가 날 수 밖에 없는데 이것의 가장 큰 이유는 온도와 엔탈피 값이 소수점까지 정확하지 않기 때문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lee89408 2026년 03월 15일 06:45 감사합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강의에서 여러번 말씀드린 내용입니다.
풍량은 현열부하로 구할 수 도 있고 전열부하로 구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일반적으로는 현열부하로 풍량을 구하고 있으므로 채점관들도 익숙한
현열부하로 구하는 것이 좋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러나 전열부하로 구해도 정답처리 됩니다.
현열부하로 구한 값과 전열부하로 구한 값이 차이가 날 수 밖에 없는데
이것의 가장 큰 이유는 온도와 엔탈피 값이 소수점까지 정확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감사합니다..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