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회 2번 질문입니다.

가.급기량을 임의의 정압비열(1.0 or 1.01)과 온도로 구했는데  1,4점의 엔탈피와 실내부하(현열+잠열)로 구하면 안될까요?

0

댓글

댓글 2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강의에서 여러번 말씀드린 내용입니다.

    풍량은 현열부하로 구할 수 도 있고  전열부하로 구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일반적으로는 현열부하로 풍량을 구하고 있으므로  채점관들도 익숙한 

    현열부하로 구하는 것이 좋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러나 전열부하로 구해도 정답처리 됩니다.

    현열부하로 구한 값과 전열부하로 구한 값이 차이가 날 수 밖에 없는데 

    이것의 가장 큰 이유는  온도와 엔탈피 값이 소수점까지 정확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 감사합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