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2-3 환기량 풀이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스승님

16-2-3에 (1)번 문항 질문입니다.

분모에 10-²승을 하는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강의영상에서는 %를 발생량(m³/h)에 맞추기 위함이라고 말씀하셨는데, 무슨 말인지 이해가 안갑니다.. 

좀더 디테일하게 설명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ㅎ

1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는 1/100을 의미하는 것은 아실 것입니다.

        % = 1/100 = 10-²승 이기 때문에  10-²승을 곱해준 것입니다.

    2. 500m³의 20% 이면  100m³ 입니다.

        이것의 계산 과정은   

         500m³ x (20 / 100) = 100m³ 입니다.  이 과정을 다시 쓰면

         500m³ x (20 / 100) = 500m³ x (20 x 1/100) = 500m³ x (20 x 10-²승) =  100m³  입니다.

        즉, 10-²승을 곱한 것은 1/100을 곱한 것과 같은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