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2회 7번 문제 질문이 있습니다.

교수님, 안녕하세요. 항상 좋은 교재, 강의 덕분에 도움이 많이 되고 있습니다.

24년 2회 7번 문제 관련해서 질문을 드리고 싶습니다.

 

3번 문항인 다. 이론 냉매 순환량을 구하는 문제인데요.

이론 냉매 순환량을 구하는 데, 체적 효율을 적용하신 이유를 알 수 있을까요?

 

체적 효율 = 실제/이론

 

실제 냉매 순환량 = V * Nv / v 

이론 냉매 순환량 = Qe / (h1-h4) * Nv

 

이렇게 이해하면 될까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질문하신대로   체적효율(ηv) = 실제냉매순환량 / 이론냉매순환량  입니다.

       따라서   이론냉매순환량 = 실제냉매순환량 /  ηv 입니다.

    2.실제 냉매 순환량(질량) = V * ηv / v     여기서 V : (이론)피스톤 배출량

      이론 냉매 순환량(질량) = Qe / [ (h1-h4) * ηv  ] = [Qe / (h1-h4)] /  ηv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