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기사 기출 21년 1회 12번 문제 문의

풀이에서 궁금한게 있어 질문 드립니다.

문제 12번의

(3)번에서 코일내의 수속을 구하는건데

L=A*V를 통해 속도를 구하는 건데 이때 L은 냉수량으로 (2)번에서 구했고
A를 구할때 

이게 코일하나의 단면적은 사분의파이곱하기 0.012제곱은 알겠어요
거기에 또 26단이니까 26을 곱하고

근대 왜 열수는 적용을 안하는거죠?

전체 냉수량이라고 가정을 한다면 코일내의 수속을 구할때 단수 뿐만 아니라 열수도 같이 적용해야 하는거 아닌가요?????
아래와 같이요

 

A = 파이/4*0.012제곱 * 26단 * 6열 (단위 변환은 무시)

그렇게 해서 수속을 구해야 하는게 아닌지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열수는 물이 들어가는 관과 물이 나오는 관이 같기 때문에 면적에 곱하면 안되는 것입니다.

    직접 단 과 열을 그려보시면 이해되실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