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 1회 12번

22년 1회 12번 압출량비를 물어보는 문제에서

3'-1/3-1아닌 3'-5/3-5로 왜 구하나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문제에서 고단 압축기의 이론압출량과 실제압출량의 비를 구하라고 되어있습니다.

    풀이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고단 압축기의 이론압출량  Gh = GL x (h3-h5) / (h2-h4) 이고

    고단 압축기의 실제압출량  Gh' = GL x (h3'-h5) / (h2-h4) 입니다.

    따라서  실제압출량 / 이론압출량 = [GL x (h3'-h5) / (h2-h4)] / [ GL x (h3-h5) / (h2-h4)] 입니다.

    이 식을 정리하면 실제압출량 / 이론압출량 = (h3'-h5) / (h3-h5) 가 되는 것입니다.

    질문하신 3'-1/3-1 =  저단압축기의 실제압축일량/ 저단압축기의 이론압축일량  입니다.

    더 질문 있으면 말씀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