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 1회 12번 kyu7237 2026년 06월 21일 08:34 공유 22년 1회 12번 압출량비를 물어보는 문제에서3'-1/3-1아닌 3'-5/3-5로 왜 구하나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6년 06월 22일 12:19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문제에서 고단 압축기의 이론압출량과 실제압출량의 비를 구하라고 되어있습니다.풀이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고단 압축기의 이론압출량 Gh = GL x (h3-h5) / (h2-h4) 이고고단 압축기의 실제압출량 Gh' = GL x (h3'-h5) / (h2-h4) 입니다.따라서 실제압출량 / 이론압출량 = [GL x (h3'-h5) / (h2-h4)] / [ GL x (h3-h5) / (h2-h4)] 입니다.이 식을 정리하면 실제압출량 / 이론압출량 = (h3'-h5) / (h3-h5) 가 되는 것입니다.질문하신 3'-1/3-1 = 저단압축기의 실제압축일량/ 저단압축기의 이론압축일량 입니다.더 질문 있으면 말씀해 주세요.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문제에서 고단 압축기의 이론압출량과 실제압출량의 비를 구하라고 되어있습니다.
풀이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고단 압축기의 이론압출량 Gh = GL x (h3-h5) / (h2-h4) 이고
고단 압축기의 실제압출량 Gh' = GL x (h3'-h5) / (h2-h4) 입니다.
따라서 실제압출량 / 이론압출량 = [GL x (h3'-h5) / (h2-h4)] / [ GL x (h3-h5) / (h2-h4)] 입니다.
이 식을 정리하면 실제압출량 / 이론압출량 = (h3'-h5) / (h3-h5) 가 되는 것입니다.
질문하신 3'-1/3-1 = 저단압축기의 실제압축일량/ 저단압축기의 이론압축일량 입니다.
더 질문 있으면 말씀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