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 3회 3번

이거 피스톤 배출량 구할 때 체적효율로 왜 안나누나요?

이론배출량 > 실제배출량보다 크다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

체적효율=실제/이론 아닌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저단측의 냉매량을 구할 때 (실제)냉동능력을 가지고 구한 값이므로 저단측 냉매량은 실제냉매량이 

    되는 것 입니다.

    그리고 고단측 냉매량을 구할 때 적용한 냉매량 비(Gh/GL)도  실제 냉매량비 공식을 적용했기 때문에

    고단측 냉매량도 실제냉매량이 되는 것입니다.

    다시 말씀드리면 교재의 풀이에서 구한 VL =242.63m³/h  와  Vh = 80.92m³/h 는 둘 다 실제냉매량인 

    것 입니다. 따라서 압축효율로 나누지 않아야 하는 것입니다.

    더 질문 있으면 말씀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