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 3회 3번 kyu7237 2026년 06월 22일 06:01 공유 이거 피스톤 배출량 구할 때 체적효율로 왜 안나누나요?이론배출량 > 실제배출량보다 크다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체적효율=실제/이론 아닌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6년 06월 22일 13:06 (편집된 시간 2026년 06월 22일 13:10)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저단측의 냉매량을 구할 때 (실제)냉동능력을 가지고 구한 값이므로 저단측 냉매량은 실제냉매량이 되는 것 입니다.그리고 고단측 냉매량을 구할 때 적용한 냉매량 비(Gh/GL)도 실제 냉매량비 공식을 적용했기 때문에고단측 냉매량도 실제냉매량이 되는 것입니다.다시 말씀드리면 교재의 풀이에서 구한 VL =242.63m³/h 와 Vh = 80.92m³/h 는 둘 다 실제냉매량인 것 입니다. 따라서 압축효율로 나누지 않아야 하는 것입니다.더 질문 있으면 말씀해 주세요.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저단측의 냉매량을 구할 때 (실제)냉동능력을 가지고 구한 값이므로 저단측 냉매량은 실제냉매량이
되는 것 입니다.
그리고 고단측 냉매량을 구할 때 적용한 냉매량 비(Gh/GL)도 실제 냉매량비 공식을 적용했기 때문에
고단측 냉매량도 실제냉매량이 되는 것입니다.
다시 말씀드리면 교재의 풀이에서 구한 VL =242.63m³/h 와 Vh = 80.92m³/h 는 둘 다 실제냉매량인
것 입니다. 따라서 압축효율로 나누지 않아야 하는 것입니다.
더 질문 있으면 말씀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