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시험 볼때 jh3025 2026년 06월 22일 11:55 공유 공조냉동 실기에서 도표 작성이나 포인트 찾는 표기 관련 문의 드립니다 작도나 표기를 연필로는 않되고 모두 볼펜으로 해서 제출해야 되는지요연필로 기재한 것을 다 지우다가 시간이 없으면 그대로 제출해야 할것 같아서요 잘 보이지도 않을것 같구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6년 06월 22일 13:49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산업인력 관리공단의 수험자 유의사항을 보시면 답(풀이과정,정답,선도작성)은 검정색 볼팬으로만 작성하게 되어있습니다.연필로 작성하면 안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연필자국은 꼭 지우셔야 합니다.참고 자료인 도표의 값을 찾기 위해 연필로 표시한 일반적인 표시 등은 특별히 부정행위로 보일 정도가 아니면 문제 되지 않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공단에서는 부정행위로 보이지 않는 경우는 수험자에게 불리하지 않게 처리한다고 합니다.더 질문 있으면 말씀해 주세요.감사합니다.임재기 1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산업인력 관리공단의 수험자 유의사항을 보시면 답(풀이과정,정답,선도작성)은 검정색 볼팬으로만
작성하게 되어있습니다.
연필로 작성하면 안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연필자국은 꼭 지우셔야 합니다.
참고 자료인 도표의 값을 찾기 위해 연필로 표시한 일반적인 표시 등은 특별히 부정행위로 보일
정도가 아니면 문제 되지 않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공단에서는 부정행위로 보이지 않는 경우는
수험자에게 불리하지 않게 처리한다고 합니다.
더 질문 있으면 말씀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