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 1회 8번

단위가 바뀌니까 헷갈리는데

1. 냉동능력= p x 실제토출량 x qe 인가요? 실제토출량 말고 이론토출량은 안되는 건가요?

2. 그리고 문제에 실제토출량을 구하는지 이론토출량을 구하는지는 어떻게아나요?

3. 그리고 단위는 Q가 아니라 V로 해야되는거에요? Q로 풀이 적으면 틀리나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냉동능력= p x 실제토출량 x qe 가 맞습니다.  

       냉동능력은 실제 냉매량이 증발기에서 열을 흡수한 열량이므로 실제토출량이어야 합니다.

       따라서 이론토출량은 안되는 것입니다.

    2. 피스톤 압출량식에서 압축기 분당 회전수를 구하기 때문에 피스톤 압출량을 적용해야 합니다.

       여기서 피스톤 압출량은 이론 토출량인 것입니다.

    3. 체적의 기호를 공기조화에서는 Q로 쓰기 때문에 혼동이 될 수 있습니다.

       기호는  Q를 써도 됩니다. 

       그런데  시험에서는 기호로 된 식은 써도 되고, 쓰지 않아도 됩니다

       숫자를 대입한 풀이과정과 정답만 쓰면 됩니다.(숫자를 대입한 풀이과정은 꼭 써야 합니다.)

       기호로 된 식은 써도 되고, 쓰지 않아도 되므로 굳이 쓸 필요가 없습니다.

    더 질문 있으면 말씀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