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풀이법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강사님. 강의 잘 듣고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실기시험이 처음이라 풀이과정 작성법에 대해 질문 드립니다.
처음 사진은 교재에 25년도 2회차 3번 문제 입니다.
실제 실기시험에서 반드시 줄친 부분처럼 h8에 대하여 모든 식을 정리하고 숫자를 대입해야하는지, 아니면 두번 째 사진의 제 풀이처럼 h8에대해 정리하지 않은 식으로 화살표를 이용해서 적고 계산기로 바로 돌려서 답을 적어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이 문제만 해당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문제에 적용되는지 궁금합니다. 예를들어 문제 4번 수기 풀이도 취출온도를 구할 때 따로 식을 t4에 대해 정리하진 않았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결론적으로 책에 있는 기호로 된 식은 써도 되고 쓰지 않아도 됩니다.
다만 숫자를 대입한 식이나 풀이과정은 꼭 써야 합니다.
풀이과정은 꼭 써야 하지만 식을 끝까지 정리하지 않고 질문하신 것 처럼 중간에서 솔브기능을
이용하여 h8의 값을 써도 됩니다
화살표로 표시하는 것은 혹시 부정행위로 볼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 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화살표로 표시하지 않고 풀이과정을 쓰는 방법을 연습하는 것이 좋을 같습니다.
더 질문 있으면 말씀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