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세무 1급 4장 page 227쪽 부여산업 대손충당금 관련 문의 드립니다.
-
과정명: 전산세무1급
-
강사명: 유슬기 강사님
- 전사세무 1급 4장 page 227쪽 부여산업 대손충당금 관련 문의 드립니다.
- 여기서 대손금 조정 부분에서 당기 손비계상액에서 200만원 그리고 시인액 1999000원 그리고 부인액 1000원이라고 되어있는데.. 6월 12일 부도 6개월 경과 400만원 전체 에서 200만원만 시인액 해주는게 위에 대손충당금 T계정에서 300만원 중 1월 23일 100만원 처리해주고 나머지 200만원만 처리해줘서 나머지 200만원은 당기 손비계상액으로 넘어가는거 맞죠? 그리고 비망 계정 1000원은 부인 해줘야 하는거구요..? 제가 생각 하는게 맞나요?
0
댓글
네 맞습니다.
잘 이해하고 계십니다.
기초 3,000,000원 대손충당금에서
1월 23일 소멸시효 완성된 부분 1,000,000원을 제외하고
6월 12일에 남은 대손충당금 2,000,000원을 이용해서 충당금 시인하고
나머지 대손상각비로 처리한 것 입니다.
(차)대손충당금 2,000,000
(차)대손상각비 2,000,000
물론 1,000원은 비망가액으로 부인하는 것 입니다.
잘 이해하고 계세요.
유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