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실기 10월 4일 시행 6번문제 질의드립니다 bbong1082 2021년 01월 20일 14:35 공유 과정명: 유리를 통한 전도대류 부하를 구할때 실내외 온도차를 곱하지 않는 이유가 열통과율이 주어지지 않아서인지 궁금합니다.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1년 01월 21일 01:41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유리창의 "관류에 의한 열량" 대신 "대류 및 전도에 의한 취득열량"으로 계산 할 수 있습니다. (교재 60~61p에 나와 있습니다.) 그리고 문제에서 "전도대류" 값 Igc 가 표에 주어졌기 때문에 "전도대류" 값 Igc 값으로 계산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유리창의 "관류에 의한 열량" 대신 "대류 및 전도에 의한 취득열량"으로 계산 할 수 있습니다.
(교재 60~61p에 나와 있습니다.)
그리고 문제에서 "전도대류" 값 Igc 가 표에 주어졌기 때문에 "전도대류" 값 Igc 값으로 계산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