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있습니다. gyun1007 2021년 01월 21일 10:52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종합반(6개월)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강사님이 그려주신 몰리에 선도는 세로축이 P라고 표시되어 있는데 헷갈려서 질문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1년 01월 22일 00:17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몰리엘 교수가 제안한 선도에는 냉도에 사용되는 p-h선도, 열역학에 사용되는 h-s 선도가 있습니다. 열역학에서 확인해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이 문제의 경우는 h-s 선도에 관한 것입니다. 따라서 문제의 답이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몰리엘 교수가 제안한 선도에는 냉도에 사용되는 p-h선도, 열역학에 사용되는 h-s 선도가 있습니다.
열역학에서 확인해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이 문제의 경우는 h-s 선도에 관한 것입니다. 따라서 문제의 답이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