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출문제 82회 결산 3번 매도가능증권 문제
-
과정명: 전산세무 1급
-
강사명: 유슬기 강사님
매도가능 증권 취득가액이 100만원이고 손실이 50만원이잖아요
그런데 70만원 매각 했을때 분개가
차변 70 / 매도가능 증권 25만원일때 25만원은 50만원*50%잖아요
여기서 50만원인게 취득가액100만원에서 전기말 평가손실50만원 빼줘서 50만원인가요?
0
매도가능 증권 취득가액이 100만원이고 손실이 50만원이잖아요
그런데 70만원 매각 했을때 분개가
차변 70 / 매도가능 증권 25만원일때 25만원은 50만원*50%잖아요
여기서 50만원인게 취득가액100만원에서 전기말 평가손실50만원 빼줘서 50만원인가요?
댓글
2017년
2017년 취득시점 (차)매도가능증권 100 (대)현금 등 100
2017년 결산시점 (차)평가손실 50 (대)매도가능증권 50
2018년 7월 1일 (차)현금 등 70 (대)매도가능증권 25(50X50%)
(대)평가손실 25 (50X50%)
(대)매도가능증권처분이익 20
2018년 12월 31일 공정가액 55 & 장부가액 25
(차)매도가능증권 30 (대)평가손실 25
(대)평가이익 5
회계처리만 써드려도 내용을 이해하실 수 있을 것 같아서 회계처리로
써드렸습니다. 혹시 이해가 안가시는 부분이 있다면 질문 남겨주세요.
유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