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출문제 82회 결산 3번 매도가능증권 문제

 

 

  • 과정명:  전산세무 1급

  • 강사명:  유슬기 강사님

매도가능 증권 취득가액이 100만원이고 손실이 50만원이잖아요

그런데 70만원 매각 했을때 분개가

차변 70 / 매도가능 증권 25만원일때 25만원은 50만원*50%잖아요

여기서 50만원인게 취득가액100만원에서 전기말 평가손실50만원 빼줘서 50만원인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2017년 

    2017년 취득시점 (차)매도가능증권 100   (대)현금 등 100

    2017년 결산시점 (차)평가손실 50            (대)매도가능증권 50

    2018년 7월 1일  (차)현금 등 70                (대)매도가능증권 25(50X50%)

                                                                       (대)평가손실 25 (50X50%)

                                                                       (대)매도가능증권처분이익 20

    2018년 12월 31일 공정가액 55 & 장부가액 25

                              (차)매도가능증권 30       (대)평가손실 25

                                                                      (대)평가이익 5

    회계처리만 써드려도 내용을 이해하실 수 있을 것 같아서 회계처리로 

    써드렸습니다. 혹시 이해가 안가시는 부분이 있다면 질문 남겨주세요. 

     

    유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