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1급 부가세 실기 질문

 

 

  • 과정명: 전산세무1급 부가세 실기 

  • 강사명: 유슬기
  • 안녕하세요 강사님! 부가세실기 공부하다보니 가산세쪽에 무신고가 있고,과소 초과환급이 있던데 둘의차이점은 뭔가요? 왜 p295 5번문제는 무신고 쪽에 가산세를 넣고 6번 진미산업은 초과환급칸에 가산세를 넣는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무신고는 확정신고 시 예를 들어 1기라고 한다면 7월 25일까지 부가세 신고를 

    했어야 했는데 그날까지 신고를 전혀 안하고 있다가 

    8월에 한 것 입니다. 부가세신고기간에 과세당국에 부가세신고서가 한 번도 

    들어가지 않은 것이죠. 

    진미산업의 경우에는 이미 1기 확정신고를 7월 25일 이전에 한 번 한 상태입니다.

    이후 수정할 내용이 생겨서 재작성을 해서 내는 과정입니다. 그래서 과소초과환급

    가산세 부분을 적용하는 것 입니다. 

     

    정리!

    영풍상사 : 정규신고 X  -> 8월 첫 신고 : 무신고

    진미산업 : 정규신고 O -> 8월 재 신고 : 과소 초과 환급신고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유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