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산세무 1급과 2급

안녕하세요? 전산회계1급 강의 수강한 학생입니다 향후 전산세무1급 취득을 계획하고있는데요 세무1급을 공부하고 합격하기 위해서 세무2급을 반드시 수강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공식적인 수험범위를 보면 세무1급의 시험범위가 세무2급의 시험범위를 모두 포함하고있기때문에 세무1급 강의만 수강해도 모든 범위를 커버할수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세무2급 강의 수강을 생략하고 세무1급 강의를 수강해도 세무1급 합격에 지장이 없는지, 세무1급 강의를 하실때도 세무2급 내용을 스킵하지않고 충분히 설명해주시는지(세무2급의 범위도 포함하여 강의해주시는지) 여쭤보고싶습니다. 좋은하루 보내세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세요. 유슬기 강사 입니다. 

    우선 전산세무2급을 수강하길 권합니다. 전산세무1급의 깊이가 

    전산회계1급에서 전산세무2급을 넘어갈 때는 수월한데 전산세무2급을 취득해도 

    전산세무1급을 취득하기 까지는 시간이 좀 걸린다고들 하십니다. 

    그래서 오프라인에서 만나는 학생분들에게는 차근차근 단계를 밟으실 것을 권합니다. 

    오프라인 특성상 한 번 지나간 수업을 다시 듣기 어렵기 때문에 더욱 그렇기도 합니다. 

    다만, 온라인으로 할 경우에는 수강생님의 의지와 시간이 충분한지 여쭤봅니다. 

    수업은 당연히 전산세무1급 범위라고 한다면 전산세무1급에서 나오는 내용을 모두 설명합니다. 

    재무회계편, 원가회계편은 전산세무1급에서 중요도 떨어지는 부분은 스킵한 곳이 좀 있는데 

    그 이외의 세법관련 내용은 모두 설명 드렸습니다. 

    재무회계, 원가회계는 전산회계1급 열심히 수강하셨다고 한다면 크게 어렵지 않게 

    따라오실 수 있습니다. 

    전산세무1급 강의를 바로 수강하시되 해당 범위에 대해서는 전산세무2급 기출을 풀어 보시면

    더욱 도움이 되실 것이라 생각 됩니다. 

    예를 들어 일반전표 문제를 푼다고 한다면 전산세무1급의 일반전표는 문제가 별로 없으니 

    전산세무2급 기출의 일반전표를 풀어보시길 권해드려요. 그래야 시험에 나오는 다양한 

    문제가 커버 됩니다. 매입매출전표도 그렇고요. 

    결산은 거의 출제 난이도가 비슷하니 전산세무1급만 보셔도 됩니다. 

    부가가치세 실무와 원천징수 부분은 전산세무1급 강의만 들어도 충분한데 

    기출을 풀다 보면 좀 더 새로운 문제를 풀고 싶다 하실 때 전산세무2급 기출을 보세요.

     

    결론! 

    전산세무1급 부터 수강하셔도 좋습니다. 대신 시간 많이 투자해 주세요. 

    그리고 강의를 들어도 내공이 부족하다 싶은 부분은 개인적으로 전산세무2급 기출 

    풀어 보실 계획으로 수강하시면 좋은 결과 얻으실 거라 생각 됩니다. 

    화이팅~!

     

    유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