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산세무1급 82회 수입조정계산 약간 흔들리는게있네요!


- 과정명: 전산세무1급
- 강사명: 유슬기 강사님
82회 1번 수입 조정 문제에서요. 익금산입 공사수익금 과소 대상인게 매출누락에 들어가는게 아니라
공사대금 - 로 들어가네요?
매출누락은 세금계산서 미발급 했을때만 써주는 것인가요? 과세표준서에 없는거라서 이렇게 써주는 거라는데...
매출누락인줄 알았어요 ㅎㅎ 설명 부탁드립니당!
0


82회 1번 수입 조정 문제에서요. 익금산입 공사수익금 과소 대상인게 매출누락에 들어가는게 아니라
공사대금 - 로 들어가네요?
매출누락은 세금계산서 미발급 했을때만 써주는 것인가요? 과세표준서에 없는거라서 이렇게 써주는 거라는데...
매출누락인줄 알았어요 ㅎㅎ 설명 부탁드립니당!
댓글
매출누락은 말 그대로 이 회사의 제품매출 계정에 대한 누락이
있을 경우 사용합니다.
세금계산서 발행의 누락으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에 반영이 되지 않았다면
넣는 것이 있겠죠.
헌데 공사수입금 관련해서 매출누락으로 넣기에는
세금계산서 발행으로 누락된 것이 아니고 또한 문제안에서
작업진행률에 의한 수입금액 과소분이라고 사유를 알려준 상태에서는
명확하게 조정후 수입금액 명세서 작업진행률 차이 라는 28번 자리가
있으니 여기에 금액을 반영하는 것이 맞습니다.
보통 공사수입금에 대해서 문제를 출제한다면 공사수입을 진행기준에 의해
입력하니 작업진행률에 대한 차이가 발생하는 것을 물어봅니다.
유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