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년도 4월 19일 문제 4번 baqyun 2021년 02월 12일 22:34 공유 안녕하세요 문제 4번에서 수동력 구할때 SI 단위로 나온다면 공식이 어떻게 나올까요? 밀도 X 양정 X 유량 이 맞을까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1년 02월 17일 00:30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SI 단위 연습 강의를 보시면 이해되실 것입니다. 수동력 구할때 SI 단위와 중력단위는 같습니다. 비중량 X 양정 X 유량 입니다. 다만 중력단위일때 비중량의 단위와 값이 달라집니다. 중력단위는 1000 kgf/m3 이고 SI단위에서는9800 N/m3 또는 9.8kN/m3 입니다. 올려놓은 SI단위 연습 강의 영상을 보시는 것을 추전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SI 단위 연습 강의를 보시면 이해되실 것입니다.
수동력 구할때 SI 단위와 중력단위는 같습니다. 비중량 X 양정 X 유량 입니다.
다만 중력단위일때 비중량의 단위와 값이 달라집니다.
중력단위는 1000 kgf/m3 이고 SI단위에서는9800 N/m3 또는 9.8kN/m3 입니다.
올려놓은 SI단위 연습 강의 영상을 보시는 것을 추전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