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기 5장 133페이지 질문 드립니다

열 체적효율 강의에서 밸브등의 저항으로 압력이 떨어진다는 내용이 이해가 잘 안되네요ㅠ 소중한답변 기다리겠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유체가 밸브 또는 마찰이 있는 부분을 지나면 마찰력에 의해 에너지가 감소되면서 압력(힘)이 떨어진다는 의미 입니다.  냉매 증기가 압축기에 들어오는 과정에서 흡입밸브를 거치게 되는데  밸브의 저항 때문에 밸브 바로 전보다 밸브 이후 실린더 내에서의 압력이 떨어진다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