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매증기와 증기

 

 

  • 과정명: 냉동공학 3장 냉매

냉매의 조건에서 냉매증기의 비열은 크고 증기의 비열은 작아야 한다는데 둘의 차이를 모르겠습니다
냉매증기와 증기의 차이를 알려면 무엇을 참고해야하나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냉매의 조건에서 냉매증기의 비열은 크고 증기의 비열은 작아야 한다는 것이 아닙니다.

    냉매의 조건에서 냉매증기의 비열은 크고 증기의 비열비는 작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비열비 k = 정정비열/저압비열  입니다.

    단열변화에서 온도는 비열비가 클수록 높아지기 때문에 압축후 토출가스의 온도가 높아지므로 비열비가 작아야 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