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매증기와 증기 tikia 2021년 02월 18일 06:00 공유 과정명: 냉동공학 3장 냉매 냉매의 조건에서 냉매증기의 비열은 크고 증기의 비열은 작아야 한다는데 둘의 차이를 모르겠습니다냉매증기와 증기의 차이를 알려면 무엇을 참고해야하나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1년 02월 19일 11:04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냉매의 조건에서 냉매증기의 비열은 크고 증기의 비열은 작아야 한다는 것이 아닙니다. 냉매의 조건에서 냉매증기의 비열은 크고 증기의 비열비는 작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비열비 k = 정정비열/저압비열 입니다. 단열변화에서 온도는 비열비가 클수록 높아지기 때문에 압축후 토출가스의 온도가 높아지므로 비열비가 작아야 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냉매의 조건에서 냉매증기의 비열은 크고 증기의 비열은 작아야 한다는 것이 아닙니다.
냉매의 조건에서 냉매증기의 비열은 크고 증기의 비열비는 작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비열비 k = 정정비열/저압비열 입니다.
단열변화에서 온도는 비열비가 클수록 높아지기 때문에 압축후 토출가스의 온도가 높아지므로 비열비가 작아야 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