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에 대한 질문입니다.

일을 가하는 경우 - 마이너스 압축할때 일이 필요하엿다 - 공기에 일을 투입하엿다 - 유체가 일을 받는다 - 시스템이 하는 일 + (플러스) 외부에 대해서 한일 + 문제를 풀다보면 일이 플러스가 될때도 잇고 마이너스가 될때도 잇습니다. 기준을 잡기가 힘듭니다. 위에 글처럼 일이 마이너스 될때는 일을 가할때, 일을 필요할때, 일을 투입할때, 일을 받을때가 마이너스 엿고 외부에 일을 할때는 플러스 엿습니다. 알기쉽게 설명 부탁드리겟습니다. 일에 대한 문제를 풀때 어떻게 해야 마이너스고 플러스인지 기분잡고 싶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열역학에서  작동유체(공기, 증기,물 등등)이 일을 하면  +  이고 

    작동유체가 일을 받으면 - 로 나타냅니다.

    작동유체가 일을 한다는 것은 유체가 팽창해야 되기 때문에  팽창과정의 일은 +  이고

    작도유체가 일을 받는다는 것은 유체가 외부의 압축기, 펌프등에 의해서  작동유체가 압축되는 과정의 일이므로 압축일은 - 인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