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순환식 증발기 질문드립니다. wjdtjdgns120 2021년 02월 21일 12:23 공유 액순환식 증발기 이해차 인터넷을 검색하다 제상의 자동화가 가능하다는 문구를 보았는데 잘 이해가되지 않아서요,,! 수업에 언급 없으셨던 부분인데 질문하여 죄송합니다 소중한답변 기다리겠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1년 02월 23일 03:04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제상의 자동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팽창밸브를 닫고 증발기에 냉매액이 들어가지 않게 한후에 압축기 토출측의 고온의 가스(hot gas)를 증발기에 유입시켜 제상한 후 제상이 끝나면 hot gas 라인의 밸브를 닫고 팽창밸브를 열어 정상운전 하는 방법, 펌프를 이용하여 온수를 증발기 코일 표면에 살수 하여 제상하는 살수 제상 방법 증발기가 크지 않으면 전기 히터를 증발이게 설치하여 전기로 제상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어디까지를 자동화 할 것인지는 결정하면 됩니다. 시간 개념으로 제상할 것인지, 서리의 두께을 기준으로 할 것인지, 풍량의 변화를 기준으로 제상할 것인지를 결정하여 자동화 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제상의 자동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팽창밸브를 닫고 증발기에 냉매액이 들어가지 않게 한후에 압축기 토출측의 고온의 가스(hot gas)를
증발기에 유입시켜 제상한 후 제상이 끝나면 hot gas 라인의 밸브를 닫고 팽창밸브를 열어 정상운전 하는 방법,
펌프를 이용하여 온수를 증발기 코일 표면에 살수 하여 제상하는 살수 제상 방법
증발기가 크지 않으면 전기 히터를 증발이게 설치하여 전기로 제상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어디까지를 자동화 할 것인지는 결정하면 됩니다.
시간 개념으로 제상할 것인지, 서리의 두께을 기준으로 할 것인지, 풍량의 변화를 기준으로 제상할 것인지를 결정하여 자동화 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