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9월 27일(4회차) 19번 질문드립니다. hyd101 2021년 02월 22일 23:50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필기 강사명: 임재기 정압비열 문제를 구하는 것인데 해설 부탁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1년 02월 23일 03:22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엔탈피 dh = Cp dt 이고 엔탈피 h=u+pv 입니다. 위식에서 정압비열 Cp = dh/dt 이고, dh 는 위식 h=u+pv 를 미분하면 되는 것이므로 Cp = dh/dt = d(u+pv)/dt 입니다. 여기에 문제에서 주어진 u 값과 pv 값을 대입하면 됩니다. 여기서 미분의 표기 dt 를 dT 로 써도 됩니다. 둘다 온도를 나타냅니다. 즉, dt, dT는 둘다 온도를 미분하라는 의미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엔탈피 dh = Cp dt 이고 엔탈피 h=u+pv 입니다.
위식에서 정압비열 Cp = dh/dt 이고, dh 는 위식 h=u+pv 를 미분하면 되는 것이므로
Cp = dh/dt = d(u+pv)/dt 입니다. 여기에 문제에서 주어진 u 값과 pv 값을 대입하면 됩니다.
여기서 미분의 표기 dt 를 dT 로 써도 됩니다. 둘다 온도를 나타냅니다.
즉, dt, dT는 둘다 온도를 미분하라는 의미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