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9월 27일(4회차) 19번 질문드립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필기

  • 강사명: 임재기

정압비열 문제를 구하는 것인데 해설 부탁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엔탈피 dh = Cp dt 이고 엔탈피 h=u+pv 입니다.

    위식에서  정압비열 Cp = dh/dt  이고, dh 는 위식 h=u+pv 를 미분하면 되는 것이므로

     Cp = dh/dt  = d(u+pv)/dt  입니다. 여기에 문제에서 주어진 u 값과 pv 값을 대입하면 됩니다.

    여기서 미분의 표기 dt 를 dT 로 써도 됩니다. 둘다 온도를 나타냅니다.

    즉, dt,  dT는 둘다 온도를 미분하라는 의미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