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 336 델타와이 , 와이델타 결선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336page 델타와이 결선법 강의를 듣는데 ,

델타 상전압이 더 높고 Y 상전압이 상대적으로 낮아서 높은압력에서 낮은압력으로 변환할 때 사용하는 거라고 이해했습니다. 

근데 책에서는 '낮은 전압을 높은 전압 으로 올리는 경우에 사용' 이라고 나와있는데 제 생각에는 이게 강의 내용과 반대되는 표현인 것 같아서 질문드립니다.

제가 잘못 이해하고 있는 것 같은데 다시한번 설명 부탁드리겠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Δ는 상전압=선간전압 이므로  Δ의 상전압이 Y의 상전압이 되고  송전할 때는 Y의 선간전압으로

    송전하므로 Y의 선간전압은 √3 x Δ의 선간전압   이 되므로 높은 전압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