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 336 델타와이 , 와이델타 결선 lino0209 2021년 02월 23일 12:29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336page 델타와이 결선법 강의를 듣는데 , 델타 상전압이 더 높고 Y 상전압이 상대적으로 낮아서 높은압력에서 낮은압력으로 변환할 때 사용하는 거라고 이해했습니다. 근데 책에서는 '낮은 전압을 높은 전압 으로 올리는 경우에 사용' 이라고 나와있는데 제 생각에는 이게 강의 내용과 반대되는 표현인 것 같아서 질문드립니다. 제가 잘못 이해하고 있는 것 같은데 다시한번 설명 부탁드리겠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1년 02월 24일 03:05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Δ는 상전압=선간전압 이므로 Δ의 상전압이 Y의 상전압이 되고 송전할 때는 Y의 선간전압으로 송전하므로 Y의 선간전압은 √3 x Δ의 선간전압 이 되므로 높은 전압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Δ는 상전압=선간전압 이므로 Δ의 상전압이 Y의 상전압이 되고 송전할 때는 Y의 선간전압으로
송전하므로 Y의 선간전압은 √3 x Δ의 선간전압 이 되므로 높은 전압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