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풍량 / 냉각코일 용량 / 냉동기 용량 결정 질문드립니다. cocol02 업데이트 시간 2021년 02월 27일 16:13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필기 강사명: 임재기 질문드립니다. 아래 사진은 냉방부하와 기기용량에 대한 교재입니다. 송풍량, 냉각코일 용량, 냉동기 용량을 저런식으로 산정하는 이유가 따로 있는지 궁금합니다. 단순 암기사항 인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1년 02월 28일 12:28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이유가 있다면 송풍량은 실내부하로 계산하기 때문이며 냉각코일은 실내부하+장치부하+재열부하+외기부하를 감당해야 하기 때문이며 냉동기는 실내부하+장치부하+재열부하+외기부하+냉수펌프 및 배관부하를 감당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이유가 있다면
송풍량은 실내부하로 계산하기 때문이며
냉각코일은 실내부하+장치부하+재열부하+외기부하를 감당해야 하기 때문이며
냉동기는 실내부하+장치부하+재열부하+외기부하+냉수펌프 및 배관부하를 감당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