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풍량 / 냉각코일 용량 / 냉동기 용량 결정 질문드립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필기
  • 강사명: 임재기

질문드립니다. 

아래 사진은 냉방부하와 기기용량에 대한 교재입니다. 송풍량, 냉각코일 용량, 냉동기 용량을 저런식으로 산정하는 이유가 따로 있는지 궁금합니다. 단순 암기사항 인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이유가 있다면   

    송풍량은 실내부하로 계산하기 때문이며

    냉각코일은  실내부하+장치부하+재열부하+외기부하를 감당해야 하기 때문이며

    냉동기는 실내부하+장치부하+재열부하+외기부하+냉수펌프 및 배관부하를  감당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