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열원 펌프 장치의 냉방운전 질문드립니다.

2017.08 냉동공학 27번 문제에서,

문제 해설에 "공기열원 열펌프(EHP) 냉방운전시 외기온도가 낮아지면 응축이 잘되므로 응축압력이 저하한다" 고 하는데

응축이 잘되면 왜 응축 압력이 떨어지는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응축과정은 상변화 과정이니깐 포화온도와 압력이 유지되면서 진행되는 것 아닌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대로 이론적으로 응축과정은 상변화 과정이니깐 포화온도와 압력이 유지되면서 진행되는 것이 맞습니다.

    그런데 사이클이 계속되면 응축압력(고압)이 조금씩 떨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