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열원 펌프 장치의 냉방운전 질문드립니다. cocol02 업데이트 시간 2021년 03월 04일 08:58 공유 2017.08 냉동공학 27번 문제에서, 문제 해설에 "공기열원 열펌프(EHP) 냉방운전시 외기온도가 낮아지면 응축이 잘되므로 응축압력이 저하한다" 고 하는데 응축이 잘되면 왜 응축 압력이 떨어지는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응축과정은 상변화 과정이니깐 포화온도와 압력이 유지되면서 진행되는 것 아닌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1년 03월 05일 01:34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대로 이론적으로 응축과정은 상변화 과정이니깐 포화온도와 압력이 유지되면서 진행되는 것이 맞습니다. 그런데 사이클이 계속되면 응축압력(고압)이 조금씩 떨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대로 이론적으로 응축과정은 상변화 과정이니깐 포화온도와 압력이 유지되면서 진행되는 것이 맞습니다.
그런데 사이클이 계속되면 응축압력(고압)이 조금씩 떨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