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3.4 시행 냉동공학 37번 질문(2020년 교재p678. 37번)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37번 문제 에서  증발기 냉각열량(q3) = 벽체침입열량(q1) + 식품에서 발생열량(q2) 까지는 이해가 됩니다만

q2=K A △t 에서 △t 는 온도차이로 높은온도 - 낮은온도 입니다.

식품의 온도가 섭씨 5도 이고 구하고자하는 실내온도는 t로 놓으면

q2=K A (5-t) 인지  q2=K A (t-5) 인지 어떻게 알수 있나요?ㅠ 

 

0

댓글

댓글 2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식품을 냉각시키려면  실내(창고내) 온도가 식품의 온도보다 낮아야 하는 것입니다.

    만약 식품을 냉각시킨다고 하면서 실내온도가 식품보다 높다면  냉각이 불가능 한것입니다.

    따라서 q2=K A (5-t) 가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 이해가 바로 되네요.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