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3.4 시행 냉동공학 37번 질문(2020년 교재p678. 37번) lurker79 2021년 03월 07일 13:32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37번 문제 에서 증발기 냉각열량(q3) = 벽체침입열량(q1) + 식품에서 발생열량(q2) 까지는 이해가 됩니다만 q2=K A △t 에서 △t 는 온도차이로 높은온도 - 낮은온도 입니다. 식품의 온도가 섭씨 5도 이고 구하고자하는 실내온도는 t로 놓으면 q2=K A (5-t) 인지 q2=K A (t-5) 인지 어떻게 알수 있나요?ㅠ 0 댓글 댓글 2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1년 03월 08일 03:20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식품을 냉각시키려면 실내(창고내) 온도가 식품의 온도보다 낮아야 하는 것입니다. 만약 식품을 냉각시킨다고 하면서 실내온도가 식품보다 높다면 냉각이 불가능 한것입니다. 따라서 q2=K A (5-t) 가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lurker79 2021년 03월 08일 12:17 이해가 바로 되네요.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식품을 냉각시키려면 실내(창고내) 온도가 식품의 온도보다 낮아야 하는 것입니다.
만약 식품을 냉각시킨다고 하면서 실내온도가 식품보다 높다면 냉각이 불가능 한것입니다.
따라서 q2=K A (5-t) 가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이해가 바로 되네요.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