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1회차13번문제

소문제(2)공기가열량을구하는 문제에서 엔탈피로계산하셨는데 온도로 구하면 안되는지요? 공기가열기의 가열량에 잠열도 포함시켜야 하는건가요? 답변부탁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대로 온도로 구해도 됩니다.

    공기가열기의 가열량에는 잠열이 포함되지 않습니다.

    온도로 구해본 결과 40.5kW 가 나옵니다.

    엔탈피 차로 구한 것과의 차이는 공기선도에서 읽은 엔탈피 값과 온도값이 정확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