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출측동압 질문있습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

궁금1)

2020년 4회차 3번문제

마지막 정압구하는 식에서 토출측동압이 v2/2g 아닌가요?

중력가속도가 없고 밀도를 곱하는데 단위가 어떻게 변환되는지 잘 이해가 가질않습니다.

 

궁금2)

문득 든 생각인데요. 만약 피스톤 토출량을 구하는 문제에서 

순환량G를 먼저 구할때 G를 구해서 나온 식도 답에다가 전부 적어야 되나요??

아니면 생략하고 G만 대입해도 되는건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 동압의 단위을 어떤 것으로 할 것인지가  먼저 정해야 합니다.

    질문하신 공식은 물을 사용할 때 사용하는 공식이며 단위가 mAq가 나옵니다.

    동압 = (감마 x v²) / 2g  =  ρv² / 2  [Pa]  입니다.

    물의 경우 압력 P = 감마 X 수두H(m) 이므로   수두 H = P/감마  이므로

    수두  H = v² / 2g  이 되는 것입니다.

    물에서는 동압을  Pa 대신 mAq로 사용할 때가 많습니다. 따라서 동압의 공식을  v² / 2g  으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2. 답이 나온는 과정을 쓰셔야 합니다.  

    기호로 표시되는 식은 쓰지 않아도 되지만   계산과정(풀이과정)은 쓰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