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출측동압 질문있습니다. cis3532 2021년 03월 15일 11:37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강사명: 임재기 궁금1) 2020년 4회차 3번문제 마지막 정압구하는 식에서 토출측동압이 v2/2g 아닌가요? 중력가속도가 없고 밀도를 곱하는데 단위가 어떻게 변환되는지 잘 이해가 가질않습니다. 궁금2) 문득 든 생각인데요. 만약 피스톤 토출량을 구하는 문제에서 순환량G를 먼저 구할때 G를 구해서 나온 식도 답에다가 전부 적어야 되나요?? 아니면 생략하고 G만 대입해도 되는건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1년 03월 15일 12:38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1. 동압의 단위을 어떤 것으로 할 것인지가 먼저 정해야 합니다. 질문하신 공식은 물을 사용할 때 사용하는 공식이며 단위가 mAq가 나옵니다. 동압 = (감마 x v²) / 2g = ρv² / 2 [Pa] 입니다. 물의 경우 압력 P = 감마 X 수두H(m) 이므로 수두 H = P/감마 이므로 수두 H = v² / 2g 이 되는 것입니다. 물에서는 동압을 Pa 대신 mAq로 사용할 때가 많습니다. 따라서 동압의 공식을 v² / 2g 으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2. 답이 나온는 과정을 쓰셔야 합니다. 기호로 표시되는 식은 쓰지 않아도 되지만 계산과정(풀이과정)은 쓰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1. 동압의 단위을 어떤 것으로 할 것인지가 먼저 정해야 합니다.
질문하신 공식은 물을 사용할 때 사용하는 공식이며 단위가 mAq가 나옵니다.
동압 = (감마 x v²) / 2g = ρv² / 2 [Pa] 입니다.
물의 경우 압력 P = 감마 X 수두H(m) 이므로 수두 H = P/감마 이므로
수두 H = v² / 2g 이 되는 것입니다.
물에서는 동압을 Pa 대신 mAq로 사용할 때가 많습니다. 따라서 동압의 공식을 v² / 2g 으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2. 답이 나온는 과정을 쓰셔야 합니다.
기호로 표시되는 식은 쓰지 않아도 되지만 계산과정(풀이과정)은 쓰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