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도 문제 3-(4) 질문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 질문 내용 : 문제 3-(4)에서 내벽을 통하 부하를 구할 때 왜?? 12*3이 아닌 18*3이어야 하는 이유를 잘 모르겠습니다. 설명 요청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20년도 1회 문제3번 질문으로 보고 답변드립니다.

    그림의 오른 쪽 (질문하신 쪽)은 인접실이 동일한 냉방 이기 때문에  열전달이 없습니다.

    따라서 아래 복도쪽 내벽에서 열전달이 발생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